소식·참여

매장문화재 미정리 유물 정리 보조원 채용 공고 (전일제, 3명)

  • 번호16250
  • 조회368
  • 등록일2024.08.16

이화여자대학교박물관에서 ‘2024 매장문화재 미정리 유물 보존 및 활용 사업’에 참여할 계약직 보조원을 

다음과 같이 공개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응시를 바랍니다.


1. 채용분야, 내용 및 근무조건


□ 채용분야


근무지

채용직급

채용분야

인원

직무내용

이화여자대학교박물관

보조원

유물정리

보조

3명

1. 유물 실측, 일러스트, 탁본 등 보고서 실무 작업

2. 기타 보고서 작성을 위한 필요업무

3. 유물등록관련 행정업무



□ 직무내용

 ○ 2000년 이전 이화여자대학교박물관에서 발굴한 미정리 유물 일제 정리

  ① 유물 정리 및 실측, 촬영, 도면, 일러스트 작업 등

  ② 보고서 간행을 위한 자료 정리, 원고 작성, 보고서 편집 등

  ③ 국가귀속 대상 유물 국가귀속 처리 업무

  ④ 기타 본 사업 필요 작업


□ 근무조건

 ○ 채용기간: 2024.09.01.~2024.11.30.

 ○ 근무시간: 주 5일, 1일 8시간(09:00~18:00, 점심시간 1시간 제외)

 ※ 근무시간 협의 가능

 ○ 기 본 급: 월 2,152,500 (주 소정근로 40시간 기준)

 ○ 4대 보험: 국민연금, 건강보험, 고용보험, 산재보험

 ○ 이 사업은 학술연구용역 사업의 일환으로, 이화여자대학교 인사 규정을 준용하여 박물관 운영계획에 따름



 2. 응시자격: 서류접수마감 예정일(2024.08.25. 예정)기준


 □ 분야별 응시자격 요건


채용직급

직무내용

선발

예정인원

응시자격 요건.

보조원

유물정리 및 보고서 작성 

3명

ㅇ 학력, 연령, 경력/성별 관계없이 

 지원가능 



 □ 우대사항


채용분야

우대 사항(서류전형에만 적용)

유물정리

보조

ㅇ국내․외 4년제 대학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문화재 관련 전공자

【관련학과】역사학, 고고학, 고고인류학, 미술사학, 

 박물관학, 문화인류학, 문화재학 등 관련학과

ㅇ채용분야 관련 업무 경험

ㅇ문화재청 매장문화재 조사요원(보조원 이상) 등급에 속하는 자

ㅇ취업취약계층


 ※ 우대요건 충족여부는 원서접수마감일 기준으로 판단

 ※ 관련분야 경력은 경력증명서상에 근무기간과 담당업무가 명시된 경우에 한하여 인정(불명확할 경우 불인정)



3. 시험방법


□ 서류전형 

 ○ 해당 직무수행에 관련되는 응시자의 자격 등이 정해진 기준에 적합한지 등을 서면으로 심사

 ○ 응시인원이 선발예정인원의 3배수 이상인 때에는 시험실시기관의 장이 정한 임용예정 직무에 적합한 기준에 따라 서류전형 합격자를 3배수로 결정

 ※ 임용예정 직무 적합성 평가기준: ①자기소개서 ②성실성 ③관련분야 학위 및 경력 등 종합평가



4. 채용일정


 ○ 채용공고: 2024.08.16.(금) ~ 08.25.(일)

 ○ 원서접수: 2024.08.16.(금) ~ 08.25.(일) 접수마감

 ○ 최종합격자 발표: 2024.08.26.(월)

 ○ 임용 예정 시기: 2024.09.01.

 ※ 진행 상황에 따라 일정 변경 될 수 있음


5.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


□ 원서교부

 ○ 이화여자대학교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에서 내려 받아 사용


□ 접수일시 및 방법


 ○ 접수기간 및 시간 : 

 ※ 마감일 17:00까지 도착분에 한함

 ※ 접수기간 및 시간을 준수하여 제출한 원서만 인정

 ○ 접수처: 워크넷

 - 제목에「매장문화재 미정리 유물 정리 지원 응시원서 제출」기재 

 - 증빙자료는 한꺼번에‘스캔’하여 한 개의 PDF파일로 첨부


□ 원서접수 유의사항


 ○ 응시원서는 1회만 제출할 수 있으며, 본인이 자격요건과 담당예정업무 등이 적합한가를 우선 판단하여 원서를 제출하여야 하며, 원본으로 제출된 서류의 반환을 원하는 경우 채용서류 반환청구서(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3호 서식)를 작성하여, 워크넷에 업로드

 ※ 「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」 제11조 및 동 시행령, 시행규칙 참조

 ※ 채용서류 반환청구 기간 : 채용여부 확정 후 180일까지

 단, 누리집 또는 전자우편으로 채용서류를 제출한 경우 반환하지 않습니다.

  ○ 채용 관계 서류의 허위기재, 증빙 위변조,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으로 함

 ○ 접수기간에는 기재사항을 수정할 수 있으나, 접수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수정할 수 없음

 ○ 응시원서 상의 기재 착오 또는 누락이나 연락불능, 합격자발표 미확인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이 되므로, 합격자 발표일 등 시험일정과 합격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함


6. 제출서류


 ① 지원서 1부

 ② 자기소개서 1부

 - A4 용지 각 2매 이내로 작성

 ③ 성범죄 경력 조회 동의서

 ④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

 ⑤ 최종학력증명서 1부

 ⑥ 우대 입증서류

 ※ 제출서류는 한꺼번에 스캔하여 PDF파일로 만들어 전자우편 접수 시 첨부하고, 추후 최종합격자는 원본을 제출하여야 함

 

 7. 기타 참고사항


 ○ 임용예정 직무에 대하여 지원자가 선발예정인원과 같거나 적은 경우 재공고 할 수 있음

 ○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데 적격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

 ○ 최종합격자로 결정되더라도 부적격으로 판명될 경우 임용하지 않음

 ○ 근로계약 포기, 합격취소, 결격사유 등으로 최종 합격자가 임용되지 못하는 경우에 대비하기 위하여 예비 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음

 ○ 본 채용계획은 불가피한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음

 ○ 채용관련 일체의 공지사항은 별도 개별통지를 하지 않을 예정이오니 홈페이지 공고를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람

 ○  기타 추가 문의는 이화여자대학교박물관(☎ 02-3277-3152)로 문의